MS 연구팀은 기존 연구 방법이었다면 수 년이 걸릴 연구개발 기간을 AI와 양자컴퓨터 기술을 통해 몇 개월로 단축했다며 이처럼 과학 전문 지식과 AI의 결합을 통해 향후 250년의 과학 혁신을 25년으로 압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차 그룹장은 허위정보 문제가 본격 불거지기 전인 2012년부터 인터넷 속 혐오 표현과 허위정보에 대해 분석해왔다.차 그룹장이 개척한 분야는 데이터를 활용해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다.
이 연구소에 한국인이 단장으로 선임된 것은 처음이다.차 그룹장은 TV보다는 음악이나 책처럼 상상의 폭이 넓은 콘텐츠를 즐긴다.과학을 연구할 때도 상상력이 넓어진다며 과학자는 나를 어디에 노출시키는지가 매우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새로운 연구를 하면서 10년간 논문 한 편 쓰지 않아도 질책하지 않는다.경제적으로도 안정적이기 때문에 더 자유로운 연구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 덕에 하나에 몰입할 수 있는 힘이 생겼다는 것이다.
이 연구를 기반으로 2020년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허위정보를 팩트체크해 151개국에 전파하기도 했다.범죄를 저지르는 아이들은 대부분 결손가정 아이들이거나 학대의 피해자들이다.
그 후로 터미널 주변을 맴도는 건달들을 모아서 함께 살기로 한 것이 성모울타리 공동체이다.교도소를 출소한 40여 명이 모여 사는 성모울타리 공동체가 그곳이다.
폭력과 도박으로 교도소를 드나들던 사람이었다.사람이 사람에게 혐오감을 갖는 순간 사람이 아니라 괴물이 된다고.
Copyright © Powered by | 경북인터넷뉴스|02. [뉴욕채권-주간] 조기 인하 물 건너가나…PCE·ECB 등 주목 | sitemap